본문 바로가기
주관적 지역 리뷰

강릉 여행) 강릉중앙시장 주차...꿀팁 !! (베니닭강정, 김치말이삼겹살, 수제어묵고로케)

by FastMover 2020. 2. 18.

 

강릉에 여행오시면 꼭 들려야할 곳 중 하나인 강릉 중앙시장!

이번 여행에서 들린 곳 중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곳이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1. 강릉중앙시장 & 주차팁

 

 강릉 중앙시장은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에 위치해있으며 오전 9시 부터 오후 9시쯤까지 영업한다고 합니다.

 매우 복잡한 곳에 위치해있어 주차를 하는데만 30분이 넘게 걸릴 수 있습니다. 주차타워 근처로 진입을 했다고 해도 자리가 없어 계속 돌다가 나올 확률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라리 근처 홈플러스나 하나로마트에 주차를 하시는 편이 좋을듯 합니다. 중앙시장 주차장도 돈을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을것 같구요.

 어차피 음식사서 가시면 맥주도 한잔 하실텐데, 맥주를 마트에서 구매하시면 주차가 무료일 수 있으니까 더 이득이라고 봅니다. 홈플러스와 하나로마트에 주차하셔도 걸어서 10분도 안걸리기 때문에 거리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중앙시장 입구>

<강릉 중앙시장>

 

<농협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강릉점>

 

2. 대표메뉴

 

 많이들 맛보시는 배니닭강정, 월화야키토리(김치말이삼겹살), 수제어묵고로케 세가지를 먹어보았습니다. 주말 저녁이었는지 웨이팅이 상당히 길었습니다.

 

- 배니닭강정 : 맛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닭강정 맛이랑 같은것 같았습니다. 웨이팅이 길 경우 굳이 기다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월화야키토리 : 제 입맛에는 이게 제일 맛있었습니다. 한줄에 사천원이라는 가격이 결코 메리트 있진 않았지만 맛있었고 다음에도 또 먹을 의향이 있습니다.

 

- 수제어묵고로케 : 맛있었지만... 이것 또한 웨이팅을 할 만한 맛은 아니었습니다.(개인취향) 치즈고로케와 땡초 고로케를 먹었는데 땡초가 더 맛있었습니다.

 

 

 

<배니 닭강정 _2인일 경우 일단 반마리 추천..>

 

 

 

<월화야키토리 _ 어마어마한 웨이팅...>

 

 

 

 

<수제어묵고로케_ 땡초 & 치즈>

 

 

3. 리뷰

 

 역시 유명한 지역시장의 경우 사람들도 많고 맛집도 많았습니다. 모든 시장에서 닭강정도 팔고 고로케도 팔듯 여기도 비슷한 메뉴의 맛집들이 많았습니다.

 메뉴는 같지만 시장의 분위기는 조금 다른듯 하기 떄문에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쯤 방문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비수기에 가서 그나마 괜찮은듯 했지만 성수기에 간다면 웨이팅은 포기할지도.... 주차는 꼭 다른곳으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 강릉중앙시장

# 강릉시장

# 강릉시장닭강정
# 배니닭강정

# 월화야키토리

# 강릉 중앙시장 주차장

#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